본문 바로가기
기타 등등/게임

[어플, 게임 추천]미니 모터웨이스, 도로 건설 시뮬레이션 어플!

by 와이디 2021. 8. 5.
반응형

미니 모터웨이스, 은근 어려운 게임이다.

◈가볍게 어플, 게임 하나 소개해드리고 가겠습니다. 도로 건설 시뮬레이션,  미니 모터웨이스(Mini motorways)입니다.

애플 아케이드나 스팀에서 현재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저는 어플로 아이폰에서 플레이했습니다.

도로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건설하여 오랜 시간동안 유지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미니 모터웨이스(Mini motorways)

 

◈룰은 너무도 간단합니다. 주황색 집이 생기면 주황색 직장(회사?)로 도로를 만들어주면 됩니다. 파란색 집은 파란 회사로, 빨간 집은 빨간 직장으로! 

집에서 차가 자동으로 나와서 직장 건물의 핀들을 하나씩 수거해갑니다. 수거하면 인게임의 우측 상단 핀의 개수가 올라가고 해당 개수가 제 포인트(점수)입니다. 

건물들과 직장들은 랜덤하게 스폰됩니다.

미니 모터웨이스(Mini motorways)

◈ 언제까지? 핀이 일정 개수 이상 모이면(도로가 막혀서 차들이 도착못하거나..너무 멀거나...) 시간 제한이 시작되고 시간 제한이 끝나면 게임 종료입니다. 종료될 때 모은 핀의 개수로 점수가 계산됩니다.

 

게임상 시간인 일주일을 주기로 일요일이 되면 고속도로나, 강을 건널 다리나, 교차로나, 신호등이나, 터널이나, 여러가지 도로들을 선택해서 아이템처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맵은 각 나라의 수도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지속 업데이트 중이라고 하며 아직 한국은 아쉽게도 없습니다.

 

◈재미? 일종의 전략 시물레이션입니다. 최대한 효율적으로 안 막히게 도로를 건설하면 됩니다. 하다보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하게 되네요. 

- 화려하지도, 다이나믹하지도 않습니다. 힐링에 가까울 정도로 조용합니다. 아기자기한 건물들과 적당한 빵빵~ 차 견적 소리가 은근 힐링되기도 하네요.

- 다만 꽤나 머리를 써야하고 집중해야합니다. 중반 이후부터는 쉴세 없이 건물들이 리스폰되고, 한정된 도로의 개수로 최대의 효율을 뽑아내야하기 때문에 점점 어려워집니다. 처음에 지었던 도로들이 마음에 안 들어서 지우고 다시 설치하다보면 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미니 모터웨이스(Mini motorways), 갈수록 도로가 엉망이다...

야간 모드도 지원하여 눈의 피로감도 어느정도 덜 수 있겠네요. 후반부터 도로가 너무 복잡해져서 1200점대가 제 한계였습니다. 랭킹에는 10,000포인트도 있던데 어떻게 했는지 모르겠네요.

공략을 찾아보진 않았습니다만 같은 색깔끼리 최대한 연결하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같은 도로에 여러 색이 몰려있으면 교통체증이 순식간에 증가해버립니다...

 

◈개인적으로 머리를 써야하지만 손의 스킬을 요구하지 않는 게임을 좋아합니다. 카드게임류도 같은 이유로 좋아하고요. 디펜스 류의 게임들도 매우 많이 플레이를 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참신하게 재밌고 재밌지만 간단하여 꽤나 즐겁게 플레이 중입니다. 같은 이유로 한때 문명5,6에 미쳐 있었죠...

 

단점이라면 발열이 조금 심합니다. 도로들에 차들이 너무 많아져 CPU가 점점 일을 많이하여 금방 폰이 뜨거워지긴 하지만 그럼에도 재밌습니다.  

 

 

- 전략, 머리쓰는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 화려하진 않음! 조용한 게임임!

- 중독성 강함! 초반에 도로 잘 짜놓을걸! 이란 생각에 계속하게 됨

- 발열 조금 심함, 폰이나 아이패드로 할 때 주의

 

#와이디 생각

- 일일, 주간 도전 이외에도 컨텐츠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