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뮬러 원

[F1]이번주와 다음주, 스티리아, 오스트리아 GP 레드불링에서 열립니다!

by 와이디 2021. 6. 22.
반응형

 

슈필베르크 레드불링

 

이번주 6/25~27와 다음주 7/2~4 두번의 그랑프리가 오스트리아 레드불링에서 열립니다.

 

6월말 7월초 일정

오스트리아의 슈타이어마르크 주 슈필베르크 지역에 위치한 레드불링 서킷입니다.

 

슈타이어마르크 주를 라틴어로 스티리아라고도 불러서 스티리아 GP라고도 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두번의 경기 명칭을 혼용되거나 중복을 피하기 위해 정해진 것 같습니다.

 

오스트리아, 스티리아GP 레드불링 서킷

 

서킷을 보유한 도시답게 바로 앞에 공항도 보이고, 근처에 캠핑장들도 보이는걸 보니 아마 자연으로 둘러 쌓인 곳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나코 GP를 제일 가보고 싶었는데, 코로나가 끝나면 가야할 곳이 하나 더 추가되었어요...

 

서킷 길이는 4.318 km이며, 코너는 10개로 총 71 Lap, 306.452Km입니다.

 

트랙은 길지만, 코너가 적어 가속구간이 많아 가장 랩타임이 빠른 서킷이라고도 한다네요.

레드불링 서킷

 

 


그리고 스타팅 그리드부터 1번 코너까지 이륙하듯이 올라가는 오르막 스트레이트가 유명하며

 

오르막과 내리막이 교차하는 지점에 코너가 있어서 의외로 차체에 부담을 포함하여 스핀도 잦고 연석도 거칠어 사고들이 많다고 합니다.

 

내용은 둘째치고...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레드불 홈서킷입니다. 

 

최근 레드불이 독주를 하고 있는데 과연 홈서킷에서 레드불의 독주를 막을 팀이 있을까요?

 

무려 2주동안의 2번의 그랑프리가 열립니다.

 

레드불의 독주를 이번에 꺾지 못한다면, 이대로 막스의 굳히기가 들어갈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벌써부터 설렙니다. 

 

이번주 스티리아 GP 재밌게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본선 이후 찾아뵙겠습니다.

 

#와이디 생각

- 진짜 그냥 막스가 월드챔피언 되는 것도 볼만할지도?

- 언젠간 전세계 그랑프리를 다 돌고 말테다

반응형

댓글